16,674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컴투스플랫폼이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발을 내딛었다. 컴투스홀딩스는 14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인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IGDC) 데브 데이 2024’에 참여해 현지 진출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컴투스 그룹의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하이브(Hive)'를 시작으로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플래닛(X-PLANET) 등 여러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해 서비스 중이다
    2024.05.14 17:00
  • 넵튠은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46억 3,000만 원, 영업이익 7억 2,000만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약 58%다. 2024년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했다. 기타 매출 포함한 광고 플랫폼 사업 매출은 약 44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2024.05.14 15:06
  • 광동 프릭스가 5월부터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프리즘코리아와 함께한다. 숲(SOOP)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가 ‘프리즘코리아(PRISMKOREA)’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숲(SOOP)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가 ‘프리즘코리아(PRISMKOREA)’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프리즘코리아는 구글TV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이며, 전자 칠판, TV,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다
    2024.05.14 14:11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블록버스터랩과 한국 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록버스터랩은 웹3 기반 게임 플랫폼 퍼플레이를 서비스한다. 퍼플레이는 유저가 NFT를 장착하고 플레이하면 토큰을 캘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사 참여와 게임산업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024.05.13 18:58
  • 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는 필리핀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스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 코인스는 필리핀 중앙은행 라이선스를 취득한 필리핀 최대 규모 가상자산거래소로, 올해 4월 기준 회원 1,8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시간 기준 13일 오후 3시부터 MBX 토큰 거래 및 출금이 가능하다. 한편, 마브렉스는 지난 8일 MBX GRAND FESTA를 통해 방치형 RPG 신작 포켓걸스: 아이들 RPG, 사전예약, 제2의 나라 글로벌 2주년 이벤트, gMBXL 토크노믹스 개편 등 향후 로드맵을 공개했다
    2024.05.13 18:41
  • 컴투스 그룹은 13일, 오는 7월부터 11주간 진행되는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는 게임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를 위해 직무 체험과 역량 개발, 취업 기회까지 제공하는 컴투스의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컴투스 그룹 본사에서 진행되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현업 실무 경험을 포함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참가자들을 도울 예정이다
    2024.05.13 17:50
  • 한국게임정책학회는 지난 5월 9일 제주국제평화센터에서 '제3회 게임산업정책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 3회를 맞이한 '게임산업정책 연합 워크숍'은 한국게임정책학회,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게임문화재단,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게임이용자보호센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등이 주관하며, 게임업계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산학연이 함께 주제 발표와 토론을 통해 대안을 모색한다
    2024.05.13 11:28
  • 크래프톤이 AI(Artificial Intelligence) 및 소프트웨어(Software) 직군 신입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의 모집 기간은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며, 학·석사 졸업예정자 및 1~3년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AI와 게임 제작으로 나뉘며, 세부적으로는 AI 응용, AI 연구,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백 엔드 프로그래밍 , 프론트 엔드 프로그래밍 등 5개 직군이다
    2024.05.13 10:51
  • 컴투스는 10일,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함께 초록우산 어린이 야구장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포츠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고척돔에서 이루어졌다. 초청 대상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하는 아동과 가족들로, 서울 고척돔 스카이박스서 두산 베어스와 키움 히어로즈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2024.05.10 17:34
  • EA CEO 앤드류 윌슨이 배틀필드 차기작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EA는 지난 7일(현지시간), 2024년 3월 31일까지 기록된 20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로 공개된 바에 따르면 매출은 예상치보다는 낮은 16억 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하지만 첫 EA 스포츠 FC 리브랜딩 등 EA 스포츠 라인업에서 성공을 거뒀음을 전하며 장기적 이익 및 개선을 약속했다
    2024.05.10 17:28
  • 유니티(NYSE: U)가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디지털전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유니티와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디지털전환과 스마트 공항 구축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 협력한다. 양사는 공동으로 인천공항의 공항운영 분야 디지털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인천공항을 디지털트윈으로 구현하는 개념검증(PoC)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4.05.10 17:27
  • 크래프톤 산하 렐루게임즈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기반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렐루게임즈 본사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렐루게임즈는 현재 개발 중인 추리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을 비롯한 여러 신작 게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AI 기술을 도입한다
    2024.05.10 17:17
  • 그라비티는 9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그라비티 2024년 1분기 매출은 1,198억 원, 영업이익 26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6%, 37.9% 감소했으며,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 영업익은 소폭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실적의 전기 대비 매출 감소는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이다
    2024.05.10 14:39
  • P의 거짓의 위력이 출시 반 년이 지난 현재까지 이어졌다. 네오위즈가 10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네오위즈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971억 원, 영업이익은 14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08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14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65% 증가했다. 1분기 매출을 견인한 것은 작년에 이어 P의 거짓이다
    2024.05.10 14:03
  • 컴투스가 10일, 2024년 1분기 연결 실적을 공시했다. 컴투스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1,5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7%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12억 원, 당기순이익은 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흑자전환, 95.2% 하락했다. 같은 기간 별도 기준 매출 1,267억 원, 영업이익 62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7% 하락, 흑자전환했다
    2024.05.10 14:02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